티스토리 뷰

반응형

🎫 1회권·정기권은 재승차 안 되나요? '비상 게이트' 활용법

교통카드 사용자는 자동으로 적용되지만, 1회용 승차권이나 정기권을 쓰는 분들은 자동으로 환승 처리가 되지 않아 당황하셨죠?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**'비상 게이트'**입니다. 당황하지 않고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.

✅ 1회권/정기권 사용 시 재승차 절차

  • 자동 태그 불가: 시스템상 1회권과 정기권은 하차 후 15분 이내 재승차 혜택이 자동 적용되지 않습니다.
  • 호출 벨 이용: 개찰구 옆에 있는 역무원 호출 버튼(인터폰)을 누르거나, 근처에 직원이 있다면 상황을 설명하세요.
  • 비상 게이트 통과: 승차권/정기권을 확인받은 뒤, 역무원이 열어주는 비상 게이트(보통 개찰구 옆 투명 문)를 통해 통과하시면 됩니다.

💡 비상 게이트 이용 시 꿀팁

"증빙 자료를 챙기세요!" 간혹 역무원이 승차권을 확인해야 할 수 있으니 하차 시 받은 1회용 승차권이나 정기권을 반드시 소지하고 계세요. 무작정 문을 통과하려 하지 말고 반드시 인터폰으로 재승차 의사를 먼저 밝히는 것이 원칙입니다.

반응형